TAKE MORE, PAY LESS

보도자료

감성을 전달하는 커피전문점, 매머드커피의 보도자료에 대해 알아볼까요?

매머드커피, 양각 페트컵 도입으로 ESG경영 속도낸다

매머드커피 0 347


매머드커피가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양각 페트컵을 도입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낸다.
매머드커피랩은 자사 브랜드인 매머드커피와 매머드익스프레스 전국 400여 개의 매장에 무색 양각 페트컵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매머드커피가 도입한 컵은 테이크아웃 아이스(ICE)용 컵으로, 잉크를 쓰지 않고 양각 로고를 새겨 놓은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잉크로 새겨진 브랜드 로고(MAMMOTH COFFEE)를 프린팅해 사용하던 일회용 플라스틱 컵에서 전면 교체한 것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일회용 플라스틱 컵의 재활용률은 5% 미만일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일회용 컵이 제대로 분리 배출되고 있지 않기 때문으로, 브랜드 로고나 홍보용 글자를 새기기 위해 잉크와 코팅이 된 컵은 재활용이 불가능하게 되어, 대부분 매립이나 소각 처리가 되고 있는 것이다.

 


매머드커피랩 관계자는 “그동안 브랜드 로고가 인쇄된 음료 컵을 사용하였지만, 환경오염 및 재활용 문제 개선을 위해 100% 재활용 가능한 무색 양각 컵을 도입했다”며 “플라스틱 컵에 잉크를 사용하면 재활용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잉크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양각 로고로 대체한 컵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앞서 매머드커피는 이달 초 일회용품의 낭비를 막기 위한 ‘다이렉트 리드’를 도입한 바 있다. 다이렉트 리드란 빨대 없이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뚜껑으로, 빨대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Comments